오늘은 원피스 등장인물 중에서도 해적 편과 사황 편을 준비했습니다!
원피스에 등장하는 해적은 너무 많으나, 핵심이 되는 몇 명의 해적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예정이니 읽는 데 주의하여 주세요!
<등장인물 - 해적 편>
◎ 골 D. 로저 : 해적왕
해적왕 골 D. 로저는 부 · 명예 · 힘을 한때 이 세상 모든 것을 손에 넣은 전설적인 해적입니다. 그 누구도 이루지 못했던 최후의 섬 '라프텔'에 도달하여 신세계를 제패하고 '대비보' 원피스를 손에 넣었습니다. 자신의 고향인 '로그 타운'에서 공개 처형 당했으며, 로저의 유명한 유언("나의 보물? 원한다면 주도록 하지... 찾아봐라! 이 세상의 전부를 거기에 두고 왔으니까!")으로 '대해적시대'의 막을 열게 되었습니다.
원래 이름은 골 D. 로저이지만 'D의 의지'로 세상이 혼란스러워질 것을 우려하여 해군에서 '골드 로저'로 세상에 알리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D의 의지'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루피도 '몽키 D. 루피'로 'D의 의지'를 잇는 자로 추후에 밝혀질 것이라고 예상하는 대목입니다.
◎ 실버즈 레일리 : 로저 해적단의 부선장, 명왕 레일리
명왕 레일리는 해적왕의 오른팔로 로저 해적단의 부선장입니다. 이 세상의 진실을 알고 있는 인물 중 한명으로, 루피 해적단을 많이 도와준 인물입니다. 특히, 전상 전쟁 때 루피가 친형제 같았던 자신의 형인 포터거스 D. 에이스가 죽자 정신을 잃을 정도로 많이 힘들어했고, 동료를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괴로워하게 됩니다. 자신이 강하지 못해서 그런 것이라며 자책할 때, 레일리가 루피의 패기들을 단련시키고 2년 동안 수련하며 가르침을 주게 됩니다. 루피에게 있어서 생명의 은인 같은 존재입니다.
*그 밖에 로저 해적단의 선원으로는 코즈키 오뎅, 크로커스 등이 있고, 견습 선원으로는 샹크스, 버기, 이누아라시, 네코마무시 등이 있습니다.
◎ 에드워드 뉴게이트 : 흰 수염
전 사황의 멤버로 세계 최강의 사나이라고 불리는 '흰 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는 흰 수염 해적단의 선장입니다. 대해적시대가 열리기 훨씬 전부터 해적왕 골 D. 로저와 라이벌 관계로 로저와 호각을 다투었던 전설적인 해적입니다. 주로 '흰 수염'이라고 불렸으며 선원들을 비롯한 산하 해적단에게는 '아버지'라고 불렸습니다.
지병과 72세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정상결전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보이기도 합니다. 악마의 열매인 흔들 흔들 열매의 소유자였지만, 엄청난 신세 조건과 힘에도 불구하고 마샬 D. 티치에 의해 사망하게 됩니다.
◎ 포트거스 D. 에이스 : 불주먹 에이스
에이스는 흰 수염 해적단의 2번대 대장입니다. 흰 수염인 에드워드 뉴게이트를 아버지처럼 여기며 그 누구보다도 존경한 인물입니다. 사보와 몽키 D. 루피와 어린 시절 의형제를 맺은 사이이며, 에이스의 아버지는 해적왕 골 D. 로저입니다.
에이스는 검은 수염 '마샬 D. 티치'를 쫓다가 지게 되고, 티치는 에이스를 해군으로 넘겨 임펠다운에 수감되게 됩니다. 루피가 에이스를 탈환하려다가 대 전쟁으로 이끌게 된 정상전쟁을 하게 된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정상전쟁으로 인해 해군의 대장인 '사카즈키 아카이누'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많은 팬들이 눈물을 흘리는 명장면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해적왕의 아들이기도 하고 루피의 의형제이기도 한 중요한 인물이 죽었을리 없다는 많은 팬들의 믿을 수 없는 말에도 작가는 에이스가 죽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등장인물 - 사황 편>
◎ 샹크스 : 빨간 머리 해적단의 선장
샹크스는 빨간 머리 해적단의 선장이며, 바다의 황제라 불리는 '사황'의 일원입니다. 해적왕 골 D. 로저가 이끄는 로저 해적단의 견습 선원이었습니다. 루피를 해적의 길로 인도한 인물이며, 루피를 구하려고 팔 하나를 희생시킨 루피의 생명의 은인입니다. 루피가 고무 고무 열매를 먹어 고무 인간이 되는 원인을 제공한 인물입니다.
루피의 보물 1호 밀짚모자의 원래 주인이 샹크스였으며, 모자를 루피에게 주면서 또 유명한 대사를 합니다.
"이 모자를 네게 맡기마. 나의 소중한 모자다. 나중에 꼭 돌려주러 오거라. 위풍당당한 해적이 되어서 말이다!"
이 밀짚모자의 원래 주인은 골 D. 로저로부터 물려받은 것이고 루피에게 물려주면서 훗날 재회를 약속하게 됩니다.
정상전쟁에서 전쟁을 종결시킨 인물이기도 합니다.
◎ 샬롯 링링 : 빅 맘(Big Mom)
링링은 사황 중 한명으로 토토랜드의 여왕이자 빅 맘 해적단의 선장입니다. 선원들이 빅 맘에게 부르는 호칭은 '마마'이고, 대해적시대 이전부터 해적왕 골 D. 로저와 흰 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와 함께 경쟁한 대해적입니다. 빅 맘은 슬하에 아들 46명과 딸 39명으로 전부 빅 맘이 낳은 자식입니다.
링링은 초인계 악마의 열매 소울 소울 열매의 소유자로 불, 뇌운, 모자 등 무생물에 영혼을 부여해서 영혼을 만들어내는 능력입니다. 빅 맘과 빅 맘의 비브르 카드를 가진 존재에게 거역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빅 맘의 지병은 식탐으로 어릴 때부터 가지고 있던 지병입니다. 특정 음식을 먹고 싶다는 욕망이 일정 이상으로 커지면 이성을 잃어버리는 증상입니다.
◎ 카이도우 : 백수 카이도우
카이도(카이도우)도 사황 중 한명으로 세계 최강의 생물인 백수 해적단의 선장입니다. 카이도는 이성이나 협상이 통하지 않는 저돌적이고 난폭한 인물입니다. 영토를 다스리는 방식이 사황 중에서 제일 잔혹합니다. 엄청난 애주가로서 카이도의 주정은 통제할 수 없는 천재지변에 가깝고 최고 간부인 잭 마저도 무슨 사고를 저지를지 몰라 노심초사했을 정도입니다.
사황을 제외하면 신세계에서 카이도의 전투력을 따라올 자가 없으며 검은 수염에게 괴물 소리를 들을 정도로 엄청난 전투력을 가지고 있고, 빅맘과 함께 루피에게 원한이 있는 인물입니다.
◎ 마샬 D. 티치 : 검은 수염
사황인 마샬 D. 티치는 검은 수염 해적단의 선장입니다. 검은 수염은 '흰 수염 해적단'의 일원으로 흰 수염 해적단을 탈주하고 범죄자 4명을 영입하여 검은 수염 해적단을 결성하였습니다. 티치의 악마의 열매는 어둠 어둠 열매로, 모든 것을 빨아들일 수 있는 블랙홀 같은 능력이 있습니다. 정상전쟁에서 흰 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를 죽인 후, 흰 수염의 악마의 열매인 흔들 흔들 열매를 흡수하게 됩니다. 티치는 여러 가지 정황 상 밀짚모자 해적단이 마지막으로 상대할 사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황'은 4명의 황(Emperor)이라는 뜻으로 원피스 세계관에서의 사황은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해적으로 해군, 세계 정부도 두려워하는 존재인 4명의 해적을 의미합니다. 전 사황이었던 에드워드 뉴게이트가 사망 후 현재의 사황 멤버는 '샹크스', '마샬 D. 티치', '샬롯 링링', '카이도우' 이렇게 4명입니다.
다음은 해적 칠무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덕후의 덕질 >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피스] 등장인물 - 세계정부 (해군 편) (0) | 2020.06.11 |
---|---|
[원피스] 등장인물 - 칠무해 편 (0) | 2020.06.09 |
[원피스] 등장인물 - 루피 해적단 편 (11) | 2020.06.06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해석 & 리뷰 - 아동 성매매가 아니라는 증거 (1) | 2020.06.02 |
[애니메이션] 하이큐(Haikyuu!!) 2화 줄거리 (0) | 2020.05.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