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후의 덕질/만화·웹툰·만화책

네이버 웹툰 추천 best 4. 죽기 전에 봐야할 웹툰 추천

by 초키초키 2020. 5. 19.
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보편적으로 즐길 수 있는 만화책, 바로 웹툰입니다!

웹툰은 폰이나 컴퓨터로 볼 수 있는 컬러로 된 만화책으로 보통 대부분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무료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웹툰은 네이버 웹툰, 다음 웹툰, 카카오 페이지 등등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웹툰 추천. 죽기 전에 봐야 할 웹툰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1. 신의 탑 (월요 웹툰)

 

제일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네이버 웹툰은 월요일 웹툰 1위로 '신의 탑'입니다.

저는 이거 무조건 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꼭 봐야 합니다!!!!!

웹툰 작가는 'SIU'이고, 월요웹툰이며 장르는 모험, 판타지입니다.

주요 내용은 자신의 모든 것이 었던 소녀 '라헬'을 찾기 위해 '탑'을 오르기 시작하는 소년 '스물다섯 번째 밤'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세계관은 탑 그 자체로 아주 세계관이 대단합니다. 작가님 천재인 듯.

어떻게 그렇게 큰 세계관으로 웹툰을 그릴 수 있는지 대단할 다름이에요.

저는 이 작가님이 원피스를 그린 오다 센세 처럼 천재라고 생각해요.. 정말 대단하시고 배우신 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신의 탑은 2010,06,30 예고편을 시작으로

 

1부 : 2010.06.30 ~ 2012.01.09

2부 : 2012.01.30 ~ 2019.01.21

3부 : 2019.03.11 ~ 현재 연재중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직 현재 연재중인 작품으로 거의 휴재 없이 연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작가가 생각 하고 있는 탑의 세계관은 탑의 다음 층을 가기 위해서는 각 층의 관리자가 내는 시험을 통과해야만 올라갈 수 있으며, '탑의 끝까지 오르는 자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탑의 기본 설정입니다.

 

제가 처음 신의 탑을 읽었을 때, 이건 대박이라며 손의 땀을 쥐고 읽었던 웹툰입니다. 밥도 거르고 볼 정도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 읽었던 웹툰이에요. 이건 단행본 나오면 무조건 산다고 외쳤던 그 웹툰입니다.

 

드디어 단행본이 2019년에 무려 9년 만에 웹툰 단행본이 나왔어요!ㅠㅠㅠㅠ 제가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그렇게 단행본 1, 2권을 고이 모셔두고 3, 4권은 언제 나오나 했는데 무려 어제!!! 작가님 신간이 출판되었다고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래서 빨리 3, 4권을 초판으로 구매해서 조만간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도 대박이겠다고 생각했던 찰나, 2020년 4월 1일부터 '애니플러스'에서 일본과 합작하여애니메이션이 제작되었습니다. 정말 가슴 떨리고 벅찬 감동이 밀려오는데 아직 보지는 못했습니다ㅠㅠ

13부작이라고 하는데, 왠지 보면 볼거리가 줄어들어서 아쉬울 거 같은 마음에 아껴두고 보지는 못했어요..

 

아직도 신의 탑을 보지 않았다면 꼭!!!! 웹툰 봐주세요.

 

 

 

 

2. 유미의 세포들 (수요 웹툰, 토요 웹툰)

 

두 번째 추천 웹툰은 '유미의 세포들'입니다.

웹툰 작가는 '이동건'이고 장르는 순정, 로맨스, 일상물 입니다.

그냥 이 웹툰은 재밌습니다. 그냥 웃기고 미친 듯이 재밌어요 ㅋㅋㅋㅋ

작가님이 2015.04.01부터 연재한 웹툰으로 현재 연재 중이며, 폰에서는 한 컷씩 넘겨본다고 해서 '컷툰'이라고도 얘기합니다. 처음 컷툰을 접한 웹툰이라 신선했습니다. 

유미라는 주인공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따라 유미 머릿속의 세포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세포들의 이야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유미의 감정이나 충동, 체내 활동 등을 뇌세포로 의인화하여 유미의 마음을 그대로 보여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일어나는 러브 스토리와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토대로 마음에서 생기는 반응들이 묘사되는 그런 웹툰이에요. 그냥 격하게 공감 가고 작가님의 머릿속도 신기하고 이 작가님도 천재라고 생각했습니다.

 

중간에 러브라인이 있는데, '구웅'이라는 옛 남자 친구가 등장합니다. 거기서 아주 답답하더라고요.

작가님의 말에 의하면 남녀 사이의 사랑도 있으면 이별도 있듯이 남녀가 헤어지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듯이 그러한 러브라인의 내용을 그린다고 하셨데요. 

어두운 내용이 아니라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웹툰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웹툰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도, 단행본으로 가지고 있는 웹툰입니다. 나중에 후기 또 올려야겠네요!

 

 

 

 

3. 연애혁명 (목요 웹툰)

 

세 번째 웹툰은 바로 목요 웹툰 1위 작품인 '연애혁명'입니다.

웹툰 작가는 '232'님으로 장르는 '로맨스, 학원물, 개그물'입니다.

이삼정보고등학교의 학생인 공주영(남자 주인공 이름)과 동갑내기 여학생인 왕자림(여자 주인공 이름)에게 첫눈에 반해 고백을 하고 사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려낸 웹툰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남자 주인공에게 '공주'영이라는 이름을 붙였고, 여자 주인공에게 '왕자'림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름부터 개그 냄새)

공주영은 정말 공주처럼 섬세하고 애교가 많으며, 왕자림은 시크하고 터프하고 세상 멋집니다. (그 매력에서부터 이미 반은 먹고 시작함) 남주가 여주에게 쩔쩔매는 장면이 나와서 제가 막 설레고 가슴 떨립니다.

 

이삼이 작가님이 2013.09.05일부터 연재를 시작하여 현재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현재 3부를 연재 중이고 작가님이 92년생으로 비교적 어리고 여성이라 그런지 2010년대 중고등학생들의 생활과 특유의 개그 센스가 잘 묘사되고 있으며 요즘 학생들이 자주 쓰는 말투나 유행어, 패션 등도 잘 알고 있어서 10대, 20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작품입니다. 저 역시도 재밌게 봤고, 단행본 역시 가지고 있는 웹툰입니다.

 

연애물이나 로맨스물을 좋아하시는 분은 연애혁명 웹툰 추천합니다!

 

 

 

 

4. 오늘도 사랑스럽개 (완결)

 

네 번째 웹툰 추천은 '오늘도 사랑스럽개'입니다.

웹툰 작가님은 '이혜'님으로 '신령'을 그리신 작가님이십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장르는 '로맨스, 판타지'입니다.

2017.08.06일에 연재하여 2019.05.12일까지 연재하셔서 지금은 완결이 난 상태이고, 아쉽게도 유료 웹툰입니다. 하지만 저는 단행본을 가지고 있지요!!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개'가 등장합니다. 그것은 주인공인 '한해나'가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저주가 걸리게 되고, 그 저주를 풀기 위한 여자와 개를 무서워하는 남자 주인공인 '진서원'의 이야기입니다. 옛날 어느 마을에 못된 소년이 살고 있었는데, 그 소년은 마을 사람들 모두가 싫어하는 행동을 매일 하고 다녀 모두들 그 소년을 싫어하고 무시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화가 난 소년은 지나가는 개에게 화풀이를 하게 되고 소년에 의해 개는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개는 산신이 아끼던 개였고, 화가 난 신은 소년에게 저주를 걸게 됩니다.

 

너는 성인이 되었을 때 이성과 입맞춤을 하면 새벽마다 개로 변하게 될 것이다!

말 못 하는 짐승이 되었을 때 기분을 느껴보도록 하여라! 그리고 이 저주는 너의 자손에게 대대로 이어질 것이다!

 

라는 내용이었는데, 여자 주인공이 바로 그 집안의 조상입니다.

따라서 여자 주인공도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저주가 있었던 것이었고, 남자 주인공은 개를 무서워합니다. 둘은 고등학교 교사로 만날 수밖에 없는 사이인데 어떤 오해가 생기면서 시작되는 내용입니다.

 

꽁냥 거리는 것도 너무 설레고 특히 조금 나이가 있는 직장인들의 사랑이야기이다 보니까 20대 분들에게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웹툰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웹툰에 귀여운 강아지가 등장해서 너무 귀여워서 옴뇸뇸(?)하고 싶어 집니다. 로맨스도 좋아하고 강아지도 좋아하는 분이라면 '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