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후기/만화책 ·웹툰단행본 구매후기

[원피스] 비브르 카드 원피스 도감 - 비브르 스타터 세트 + 부스터팩 1~8 리뷰 & 후기

by 초키초키 2020. 5. 28.
반응형

오랜 원피스의 덕후로서, 오늘은 비브르 카드 도감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원피스 신작을 살펴보던 중 '원피스 비브르 카드 스타터 세트'라는 것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게 뭐지? 알아보다가 비브르 카드를 모으는 것이었어요. 저로선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운명 같은 만남이었습니다. 원피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원피스 사상 최초로 시도하는 바인더 수록식 원피스 도감'이라는 것이었어요.

기존의 팬북의 형식과는 달리 캐릭터별로 한 장씩 모으는 수집형 도감으로 스타터 세트에 있는 바인더에 차례대로 발행될 '부스터팩'을 끼워 넣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원피스 팬들의 수집욕을 불러일으킬 아이템이었어요. 원피스에서 구상만 10년 했다고 알려졌으며, 좋아하는 방식으로 좋아하는 것만 모으고 내가 직접 만드는 나만의 ONE PIECE 대도감! 이랍니다.

원피스 팬으로서 '이건 꼭 사야돼!'라고 외치며 예전에 부스터팩 8번까지 나왔을 때 스타터 세트랑 같이 사봤습니다.

 

내가 직접 돈 주고 사고 직접 만져본 후기입니다. (내 돈 내산)

 

 

 

'원피스 비브르 스타터 세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스타터 가격은 온라인 가격 9,000원으로 커다란 박스에 안에 바인더와 부스터팩 1개가 있는 형태로 생긴 것이에요. 이것을 사야 비브르 '부스터팩'을 끼워 넣을 수가 있습니다. 

 

부스터팩은 구매 당시 나와있던 최신 버전인 1~8번까지 샀습니다. 하나당 3,600원으로 하나로 보면 싼데, 여러 개 한꺼번에 사려면 비싸겠네요. 부스터팩이 언제까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저걸 뜯어야 바인더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소장하려면 하나 더 사야 하나 고민했지만, 눈물을 머금고 다 뜯어보았습니다.

 

 

 

저는 맨 위에 나와있는 번호 순서대로 끼워 넣었습니다. 쉽게 뜯어지게 되어있고, 어떤 것은 본드에 묻어져서 앞에 컬러랑 겹쳐서 지저분하게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맴찢). 카드는 빠닥빠닥한 종이로 되어있어서 쉽게 찢어질 종이는 아니고, 두꺼운 종이로 쨍한 컬러로 나와있습니다.

 

1번부터 10번까지가 루피 해적단인데, 2년 전 그림체와 2년 후 그림체가 모두 있습니다. 10번이 '징베'인 것을 보니 10번째 동료가 바로 징베임이 틀림없네요. 카드를 보면 커다란 캐릭터 그림과 이름, 캐릭터의 첫 등장이 단행본 몇 권 몇 편에서 나오는지 기록되어있고, 해당 캐릭터의 별명, 악마의 열매 이름, 가지고 있는 패기 종류, 특이사항 등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짧게 만화가 삽화되어있고, 프로필이 있습니다.

 

순서는 자기 나름대로 배열해도 되지만, 저는 나와있는 번호 그대로, 정석대로 배열하였습니다. 먼저 비브르 카드 보는 방법이 처음에 나옵니다. 그리고 이름과 자기 프로필을 쓸 수 있도록 해놓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에피소드, 좋아하는 캐릭터, 좋아하는 대사, 좋아하는 해적단, 좋아하는 게임, 먹어보고 싶은 악마의 열매(이건 왜 있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선장인 배의 승무원을 정해 보는 칸이 있는데, 전투원과 요리사, 부선장, 저격수, 조선공, 항해사, 음악가, 선의, 조타수를 적을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저는 머니머니 해도 루피 해적단이 배의 승무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좋아하는 최애 캐릭터는 '조로'이고, 그밖에 '루피' '초파' '보아 핸콕' '페로나' 등을 좋아합니다.

 

 

우리의 선장 '루피'의 2년 전 프로필입니다.

'루피(2년 전)' 프로필
성별 남자
소속선 사우전드 써니 호
생일 5월 5일
연령 17세 (정산전쟁 종료시)
신장 172cm
별자리  황소자리
혈액형 F 형
출신 '이스트 블루' 후사 마을
좋아하는 것 고기 전반
현상금 3억 베리
(정상전쟁 종료시)

 

 

 

'루피'의 2년 후 프로필입니다.

'루피(2년 후)' 프로필
성별 남자
소속선 사우전드 써니 호
생일 5월 5일
연령 19세
신장 174cm
별자리 황소자리
혈액형 F 형
출신 '이스트 블루' 후사 마을
좋아하는 것 고기 전반
현상금 15억 베리
(홀케이크 아일랜드 후)

 

루피는 2년 전은 정상 전쟁 직후에 프로필인 것 같고,

2년 후는 단행본 90권 기준인 것 같습니다.

신장과 연령, 현상금만 바뀌었네요.

루피의 생일이 5월 5일 어린이 날이었다니... 처음 알았습니다ㅋㅋㅋ

 

 

저의 최애 캐릭터 조로의 2년 후 프로필입니다.

롤로노아 조로(2년 후) 프로필
성별 남자
소속선 사우전드 써니 호
생일 11월 11일
연령 21세
신장 181cm
별자리 전갈자리
혈액형 XF 형
출신 '이스트 블루' 시모츠키 마을
좋아하는 것 백미, 바다짐승 고기,
술에 어울리는 음식
현상금 3억 2000만 베리

 

루피 해적단의 나이는 2년 후 기준으로 루피가 19살, 조로도 19살, 나미 20살, 우솝 19살, 상디 21살, 쵸파 17살, 로빈이 30살, 프랑키 36살, 브룩이 90살, 징베가 46살이네요. 거의 루피보다 나이가 많거나 같은데, 초기 루피 해적단은 너무 어렸네요. 루피가 처음 바다에 나갔을 때가 일본 나이로 17살인데, 아무리 일본 나이라 해도 청소년이 바다에 풍랑 한번 맞지 않고 출항한다는 것이 말도 안 되는 내용이라 가끔 현타가 오지만, 그래도 재미있으니까 좋아하는 만화입니다.

 

 

 

 

 

비브르 카드의 뒷장에는 간단한 만화와 함께 등장 에피소드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가이드가 적혀있어 캐릭터의 성격이나 특징, 특기 등을 자세히 해설해 놓았고요, '원 포인트 트리비아'라고 해서 이야기 속에서 알아차리기 힘든 포인트를 알려주기도 하고 캐릭터들의 뜻밖의 비밀이 밝혀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 캐릭터들의 신장을 2년 후 루피의 키와 비교하여 그려놓았으며, 해적들에게는 수배서가, 해병들에게는 계급표가 기록되어 있으며, 맨 밑에는 그 캐릭터의 'History'가 있습니다. 한 장 안에도 볼거리가 많아서 다 보려면 시간이 꽤 걸릴 듯합니다.

 

 

 

부스터팩 1번부터 8번까지 다 해체시킨 후 번호를 맞춰 끼워 넣어준 상태입니다. 8권까지 넣었는데 꽤 꽉 찼어요. 앞으로 부스터팩이 계속 나온다고 하던데, 이 바인더로 모자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나에 다 끼워 넣는 건가 생각하던 찰나 며칠 전에 '원피스 비브르 카드 스타터 Vol.2'가 출시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새로운 부스터팩과 함께 주문했습니다. 책이 도착하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스터팩 1번부터 8번까지 순서대로 다 넣은 두께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꽉 차서 놀랐지요. 아직 바인더가 꽉 차지 않아서 번호도 모두 있는 게 아니에요. 그래서 빨리 다 채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주문한 게 빨리 와서 마저 채워놓고 싶네요! 정확히 몇 장인지는 모르겠으나 1번부터 제가 가지고 있는 번호는 748번까지 있습니다. 번호 없는 장수도 있으니 제가 가지고 있는 게 대략 700장~750장 정도 될 것 같아요. 

원덕이라면 소장욕구가 무척 있을 법한 굿즈예요. 저도 호갱이 되었지만, 원덕이라면 다 모으고 싶은 법!ㅎㅎㅎ

다음 후기에 스타터 세트 2를 만나보도록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