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후기/만화책 ·웹툰단행본 구매후기

[만화책] "데스노트 컬러판" 전권 리뷰 & 추리 만화 추천

by 초키초키 2020. 8.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제가 소장하고 있는 만화책이나 웹툰 단행본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오늘은 데스노트 컬러판 전권인 1권~12권까지 내용입니다. 제가 직접 구매하고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내 돈 내산)

총 12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저는 흑백인 만화책보다 컬러가 좋아서 웹툰 단행본을 많이 소장하고 있는데요. 데스노트도 원작은 흑백이었으나 컬러판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는 바로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개당 만 이천 원인데 10% 할인받으면 10,800원으로 12권을 새책으로 사면 10만 원이 넘는 금액이라 부득이하게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근데 몇 달 전부터 옥션만화쇼에 데스노트 컬러판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다시 옥션만화쇼 목록으로 나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럴 줄 알았으면 옥션만화쇼로 더 저렴하게 새책을 샀을 텐데, 제가 구매한 중고책은 아쉽게 대여점이라 스티커를 떼어 낸 흔적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만화책은 모두 받자마자 OPP 봉투로 포장하여 각랩핑을 했기 때문에 먼지가 끼거나 변색될 염려는 없지만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포장지가 울어서 아쉽네요.. 저렇게 우는 이유는 정확하지 않지만 습한 환경에 책이 있어서 울었다는 말도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로는 책장에 빽빽하게 공간 없이 꽂아놓으면 저렇게 우는 것 같습니다.

 

 

 

데스노트 컬러판의 종이의 재질은 일반 종이와는 다르게 빠닥빠닥한(?) 재질로 굉장히 고급진 종이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흑백보다는 컬러의 색감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고급 종이를 사용한 것 같아요. 다만 단점은 지문이 굉장히 잘 묻는 재질의 종이입니다. 감안하시고 책을 넘겨야 해요...

 

 

데스노트는 일본 만화가인 오바 츠구미가 스토리를 구상하고 그림은 오바타 타케시가 그린 일본 원작 만화입니다. 데스노트는 공책에 사람의 이름을 쓰면 죽는 '죽음의 노트'입니다. 얼굴을 알고 이름을 알면 사망 행동이나 사망 시간을 정할 수 있는데, 노트에 쓰인 대로 사망하게 되는 노트입니다. 데스노트는 사신들이 인간들을 죽일 때 사용하는 공책으로, 인간의 본명과 얼굴을 알아야만 죽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썩어가는 사신계에서 지루함을 느끼던 사신 '류크'는 단지 심심하다는 이유로 데스노트를 인간계에 떨어뜨리게 되고, 주인공인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가 이를 우연히 줍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데스노트가 진짜로 사람을 죽이는 물건이라는 것을 알게 된 주인공은 고뇌하다가 노트를 세상을 위하여 사용하기로 하면서 온 세계의 범죄자들을 죽이기 시작합니다. 한편 많은 범죄자들이 비정상적인 이유로 사망하는 상황을 보고 인터폴에서도 회의가 열려 세계 최고의 명탐정이라고 불리는 'L'이 이 사건에 뛰어들면서 라이토와 L의 추리 두뇌 싸움을 벌이는 만화입니다.

 

 

왼쪽이 주인공인 '야가미 라이토'이고, 오른쪽이 사신인 '류크'입니다. 주인공인 라이토는 똑똑한 머리와 천재적인 추리력과 행동력을 가진 고등학생 소년으로 여타 다른 만화와는 다르게 최종 보스가 주인공인 만화입니다. 류크는 인간계에서 사과를 너무 좋아해서 사과를 먹지 않으면 몸을 베베 꼬거나 물구나무서기를 하는 금단 현상까지 일으키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눈에 다크서클이 심하고 후줄근한 옷을 입은 소년이 바로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고등학생 소년 'L'입니다. 앉아 있을 때는 항상 저 자세로 앉아 있고,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물건 잡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단 것을 좋아해서 머리를 쓸 때는 단 것을 먹어야 머리 회전이 된다고 하여 손에는 항상 단 음식이 들려 있죠. 

이 만화의 포인트는 천재적인 두 소년이 펼치는 추리와 두뇌 싸움입니다. '키라'가 누군지 알아내려는 L과 자신의 방법대로 범죄자를 죽이는 '키라'라고 불리는 라이토와의 대결입니다.

 

처음에 고등학생 때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데스노트를 접했는데, 처음 류크의 모습을 보고 너무 무서워했던 기억이 있네요. 지금도 사실 보면 무서워하면서 볼 것 같아요. 아무래도 범죄, 스릴러, 추리 만화다 보니까 심신이 약하신 분들은 보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지만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라인과 뛰어난 작품성을 가진 만화라서 한번 쯤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화책 중간중간에 데스노트에 대한 주의사항이나 데스노트 사용법도 나오기 때문에 읽어보면서 규칙 사항을 읽어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만화라 애니메이션, 영화화된 작품이기 때문에 추리물을 좋아한다면 만화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