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후의 덕질/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추천] 하이큐 (Haikyuu!!) 시즌 1 소개 & 등장인물 소개

by 초키초키 2020. 5. 17.
반응형

 

오늘부터 소개할 애니메이션은 바로 아주 유명한 '하이큐'입니다.

하이큐는 '배구'를 다룬 스포츠 만화이며, 작가는 '후루다테 하루이치'입니다.

작가가 고등학생 시절부터 부활동으로 배구를 했으며, 배구 만화에 대한 구상은 고등학생 때부터 한 것으로 보이며, 세터가 주인공으로 하고 천재 세터가 스파이커에게 맞춰주는 만화를 그릴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세터란, 배구의 선수 포지션 중 하나로 레프트, 라이트, 센터 포지션의 공격수에게 공을 토스하는 역할을 하는 역할입니다.)

 

하이큐는 주간 소년 점프에서 2012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만화이며, 인기가 워낙 좋아서 애니화 한 작품입니다.

역대 소년 점프 스포츠 만화 중에서 누적 부수 4위의 히트작이고, 주간 소년 점프 50주년 기념 전시회의 대표작으로 원나블(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데스노트, 나의 희어로 아카데미아와 나란히 선정될 만큼 인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작중 배경은 도호쿠 지방에 미야기현에 있는 카라스노 고교에서 이루어지는 배구부 활동 내용입니다.

절대적인 악역은 없어서 하이큐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밝고 건강하며,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드라마적인 측면에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등장인물>

 

 

히나타 쇼요 (日向 翔陽)

맡은 포지션 윙 스파이커 → 미들 블로커 → 윙 스파이커(라이트)
학교 유키가오카 중학교 → 카라스노 고교 1학년 1반
소속팀 MSBY 블랙자칼
신체
(4월) 162.8cm / 51.9kg

(11월) 164.2cm
(21살) 171cm
(22살) 172.2cm
발 사이즈 250mm

스파이크 최고 도달점 333cm
블로킹 310mm
별명 카라스노의 태양, 최강의 미끼, 두 번째 작은 거인, 치비쨩 등

 

중학생 때 우연히 보았던 배구 경기에서 '작은 거인'을 동경하여 카라스노 고교에 진학하게 됩니다. 주인공인 히나타는 키가 162cm로 작은 키임에도 불구하고 점프력이 키 큰 배구 부원들보다 엄청 높아서 미들 블로커로써 뛰어난 활약을 보입니다. 성격은 밝으며 단순하고 활동적이라 1학년의 무드 메이커입니다. 

배구 실력은 키가 몸집이 작아 배구 선수로는 불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었지만, 오직 연습으로 가지게 된 특유의 민첩성과 스피드, 뛰어난 반사 신경과 점프력으로 커버합니다. 히나타의 뛰어난 무기는 점프력보다는 체력과 반사 신경과 같은 운동 능력과 집중력이 장점입니다. 경기 내내 뛰는 엄청난 체력과 스파이커로서의 재능, 본인이 노력해서 더해진 뛰어난 성장 속도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게야마 토비오 (影山 飛雄)
맡은 포지션 세터
학교 키타가와 제 1중학교 → 카라스노 고교 1학년 3반
소속팀 슈바이덴 애들러스
신체
(4월) 180.6cm / 66.3kg
(11월) 181.9cm
(21세) 188cm
발 사이즈 280mm

스파이크 최고 도달점 335cm → 337cm
블로킹 320cm
별명 코트 위의 제왕, 영산이 등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배구를 시작한 카게야마 토비오는 중학교 1학년만 해도 선한 인상에 괜찮은 성격을 지니고 있었으나, 중학교 3학년 때는 인생도 험해지고 팀한테 '독재자'라고 불릴 만큼 독한 성격이 되었습니다. 중학교 시절에는 독재적이고 강압적인 지시로 자신의 능력과 같은 수준의 실력을 팀 전체에 요구하여 스파이커와 호흡을 맞추기보다는 무조건 '빠른 토스'를 요구하였습니다. 그 결과 팀에서 무시당하고 고립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코트 위의 제왕이라는 별명도 대부분의 타교생들은 실력이 뛰어나 별명이 붙은 걸로 생각하기 쉬운데, 사실은 '자기중심적인 독재자'라는 의미에서 팀원들이 비아냥거리기 위해 붙인 별명입니다.

배구 실력은 하이큐의 공인된 배구 천재로서 중학교 입학했을 때부터 압도적인 배구 실력과 스킬로 독보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시 주전 세터였던 오이카와 토오루가 경계했을 정도라고 하네요.

 

 

 

 

츠키시마 케이 (月島 蛍)
맡은 포지션 미들 블로커
학교 카라스노 고교 1학년 4반
소속팀 센다이 프로그스
신체
(4월) 188.3cm / 68.4kg

(11월) 190.1cm
(22세) 195cm
발 사이즈 300mm
스파이크 최고 도달점 332cm → 334cm
블로킹 325cm
별명 츳키, 안경군, 케츠시마, 카라스노의 이성, 카라스노의 안경 등

 

 

어렸을 때부터 또래 친구들보다 키가 큰 편이었으며, 독설가에 냉소적이고 남을 비꼬는데 거리낌이 없는 성격입니다. 표정 변화도 거의 없으며 상대방의 기분을 완전히 망가뜨리게 하는 재능이 있습니다.

배구 실력은 작중에서도 손꼽히는 블로킹 실력의 소유자로, 카라스노 배구부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주전 선수로 뽑힐 만큼 실력이 있는 인물입니다. 1학년 중에서는 카게야마 다음으로 뛰어난 배구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장점은 키를 활용한 블로킹 실력과 높은 타점의 스파이크입니다. 다만 약점은 멘탈과 파워입니다.

 

 

 

 

사와무라 다이치 (澤村 大地)
맡은 포지션 윙 스파이커(라이트), 주장
학교 카라스노 고교 3학년 4반
신체
(4월) 176.8cm / 70.1kg
(11월) 176.7cm
발 사이즈 270mm
스파이크 최고 도달점 310cm
블로킹 298cm
별명 없음

 

 

카라스노 고교의 배구부 주장으로, 중학교 3학년 때의 패배로 본인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고된 훈련과 모자라는 기본 연습에 만족하지 않고 모자라는 부분을 스스로 익힌 인물입니다. 지금의 3학년이 1학년 시절에 카라스노 고교는 '무너진 강호'였던 시절로 정기적으로 해오던 연습 시합도 끊기고 코치는커녕 감독도 없어 선수들끼리 연습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성격은 평소에는 성실하고 어른스럽고 온화하지만 화가 나면 아주 매우 무섭게 변합니다. 시합 전 주장들끼리의 기싸움에서도 밀리지 않는 성격을 보여주며, 배구 실력은 플레이나 정신적인 면에서 팀의 기둥이 되는 없어서는 안 될 인물로 스파이커이면서 수비도 뛰어나 공격에 치우치는 팀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스가와라 코시 (菅原 孝支)
맡은 포지션 세터, 부주장
학교 카라스노 고교 3학년 4반
신체
(4월) 174.3cm / 63.5kg
(11월) 174.6cm
발 사이즈 260
스파이크 최고 도달점 298cm → 299cm
블로킹 285cm
별명 스가, 불굴의 세터, 상쾌군 등

 

스가와라 코시 또는 스가와라 코우시라고 불림.

히나타와 카게야마가 입학하기 전부터 부원의 두터운 신뢰를 가지고 있는 세터로 팀의 부주장입니다.

장난기가 많고 온화한 성격으로 팀원을 생각하는 마음이 강하고, 팀원을 위하는 희생정신이 또래에 비해 강한 편입니다.

배구 실력은 전반적으로 세터로서 모든 스파이커들을 잘 다루는 편입니다. 카라스노 배구부의 주전 세터였으나 카게야마가 들어오면서 주전 자리를 내주게 됩니다.

 

 

 

 

아즈마네 아사히 (東峰 旭)
맡은 포지션 윙 스파이커(레프트), 팀의 에이스
학교 카라스노 고교 3학년 3반
신체
(4월) 184.7cm / 75.2kg
(11월) 186.4cm
발 사이즈 280mm
스파이크 최고 도달점 330cm→333cm
블로킹 310cm
별명 부활한 에이스, 네거티브 수염, 사무라이 등

 

 

마음씨 상냥한 카라스노 고교의 절대적인 에이스입니다.

우람한 덩치와는 다르게 평소엔 소심하고 겁도 많지만, 코트 위에 서기만 하면 어떤 공이 와도 압도적인 힘으로 쳐냅니다. 카라스노에서는 보기 드문 장신에다가 파워도 강력해서 스파이크 스킬도 뛰어나고 수비 역시 기본기가 있어 안정적인 편입니다. 약점이라면 유리 멘탈을 넘어 순두부 멘탈의 소유자이고, 기술로는 공이 네트에 가깝거나 토스의 높이가 일정치보다 낮으면 공격 성공률이 떨어진다는 정도가 있습니다.

 

 

 

 

 

타나카 류노스케 (田中 龍之介)
맡은 포지션 윙 스파이커(레프트)
학교 카라스노 고교 2학년 1반
신체
(4월) 177.2cm / 68.8kg
(11월) 178.2cm
발 사이즈 265
스파이크 최고 도달점 322cm → 324cm
블로킹 312cm
별명 류, 빡빡이, 스님

 

 

반삭한 머리에 말투는 험악하고 눈매도 사나워서 상대에게도 기본적으로 험악하게 굴지만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되면 친해져 버리는 타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교가 자랑하는 악동 대장이며, 겉모습은 무섭지만 의리의 사나이이고 인정이 두터운 성격에 선배에게 깍듯하고 후배도 잘 챙깁니다.

배구 실력은 아사히가 졸업하면 에이스라고 불릴 정도로 배구 실력이 좋고, 타나카가 득점이라도 하면 팀 전체의 기세가 오르고 기합이 상대편 공격수를 자극하여 상대팀 리듬을 흔들리게 하는 면도 있습니다.

 

 

 

 

 

니시노야 유우 (西谷 夕)
맡은 포지션 리베로
(수비 전문 포지션으로 다른 색의 유니폼을 입어야 하며, 서브나 공격을 받아 세터에게 전해 주는 역할)
학교 카라스노 고교 2학년 3반
신체
(4월) 159.3cm / 51.1kg
(11월) 160.5cm
발 사이즈 245
스파이크 최고 도달점 300cm → 302cm
블로킹 290cm
별명 노야, 노얏상, 카라스노의 수호신, 슈퍼 리베로 등

 

중학교 종합 체육대회에서 '베스트 리베로 상'을 받은 인물로 팀 내에서 가장 키가 작은 인물입니다.

성격은 뒤끝이 없고 호쾌하며 근성이 있어 위기의 상황에서 의연함을 보이며 강한 승부욕으로 스포츠 선수에 최적화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팀원들의 멘탈까지 챙기는 모습에 '명언 제조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코트 위에서의 존재감도 뛰어나며 팀원들이 의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해서 전체 팀의 사기를 끌어올리기도 합니다.

배구 실력은 작중 공인된 천재이며 굉장한 리시브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리베로 역할로 엄청난 반응 속도와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등등 너무 많은 등장인물이 나오고 여자 배구부들도 있지만 핵심이 되는 등장인물만 소개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1화부터 줄거리와 리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